2035년 8천만대 전기차 시대…

정비업계·교육·부품 생태계 전환 속도전 시작!
독일의 자동차 부품업체 마일레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수요 증가에 대응해 핵심 부품 4,000종 이상을 생산하겠다고 6월 20일 발표했습니다.

2035년 유럽에서 탄소 배출 없는 차량만 판매될 예정인 가운데,
8,000만 대의 전기차가 도로 위를 달릴 것으로 예측됩니다.

마일레는 독일·오스트리아·스위스 정비소 274곳 대상 조사에서
“고전압 수리에 대응 가능한 워크숍은 아직 20%뿐”이라는 점을 주목했습니다.

정비소들은 전기차 중심 전환이 필수라 인식하고 있으나,
교육투자(16%), 기술 자격 확보, 진단 도구 보급 등 실무 인프라는 현저히 부족한 실정입니다.

마일레는 부품 공급뿐 아니라 정비사 대상 교육,
온라인 지원 플랫폼 구축, 산학협력 등을 통해 수리 생태계 전반을 지원하겠다는 전략을 밝혔습니다.

국내에서도 전기차 보급이 100만 대를 돌파할 예정이지만, 사설 정비소의 전기차 수리 준비는 아직 ‘걸음마 단계’라는 평가가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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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는 더 이상 미래가 아닌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정비 인프라와 전문 인력은 '수요와 괴리' 상태에 머물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마일레의 전략은 단순한 부품 공급을 넘어

“전기차 수리 생태계의 조기 선점”을 목표로 한 장기적 비즈니스 모델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정비 업계도 이와 같은 글로벌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않는다면, 머지않아 정비 기술 격차로 인한 생존 위기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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